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센터안내

이미지

3대가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소통 공간

순천시문화건강센터는 석현동 구 군부대에 부지면적 26,160㎡, 건축면적 16,934㎡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평생학습관과 도서관, 보건소, 공연장,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도심인 석현동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연면적 16,934㎡(5,122평)의 초대형 건축물인 순천문화건강센터가 사업비 680억 원을 들여 3년간의 공사 끝에 지난 2011년 10월 27일 개관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건물을 짓기 전에 건물 안에 어떤 시설이 들어가야 될 것인지를 정하는 기능설계를 한 건축물로 시민들이 평생학습과 취미생활 등 여가 선용을 위한 각종 실습실, 동아리실, 학습실을 갖춘 평생학습관, 보건행정과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소, 여러 도서관을 통합하는 구심점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시립도서관과 430여 석의 최신 시설을 갖춘 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순천문화건강센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3대가 한 장소에서 교육도 받고 건강 체크에 책과 멋진 공연까지 볼 수 있는 장소로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휴식과 문화를 마음껏 누리고 많은 사람들과의 행복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입니다.

원도심의 중요한 도심의 축이 될 순천문화건강센터는 마치 미래 도시에 있음직한 형태로 건물 모양이 무척 독특합니다. 실제는 4동이지만 브리지(bridge)로 서로 연결되어 마치 한 동처럼 보여 겉과 내부 모두가 직각이나 우뚝 솟은 관공서적인 건물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건물입니다.

시민들의 휴식처인 동천과도 바로 연결되는 순천문화건강센터는 시민 만남의 장소, 문화 전시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명실공히 많은 시민이 찾는 역동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순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향후 전남 동부권의 중심도시를 대비하는 건강·문화 인프라 구축의 구심점의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전화 :/
061-749-6670, 6671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1-06-01
맨위로
맨위로